Welcome to SungBong Mission​
주님의 품에 안기신 고 이성봉 목사님의 뜻을 이어받아 하나님을 사랑하며 예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1965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실천적 사명을 이어온 선교회입니다.
선봉선교회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죽도록 충성하라!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계 2:10)
목사님 소개
사랑을 전하는 목회자로 복음을 전하는 부흥사로
"너는 아이라 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하든지 너는 말할지니라 너는 그들을 인하여 두려워 말라‥‥‥ 내가 오늘날 너로‥‥‥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였은즉 그들이 너를 치나 이기지 못하리니‥‥‥ 아멘."
목사님 생애와 사상
고 이성봉 목사님의 발자취는 주님께서 항상 동행하셨습니다.
성신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얻고 또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나의 증인이 되리라(행 1 : 8),
나의 갈 길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일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말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먹을 것조차 나는 알지 못한다.

오직 주님께 바친 몸 그의 능력의 손에 붙잡혀 신앙생활 사십 년간에 부흥 사명이 임한 지 이십삼 년 동안 한국 각지로, 일본으로, 만주 등지로 전도 여행하며 지난 자취를 회고해 보면 신기하고 오묘하신 주님의 섭리와 경륜을 다 측량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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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이야기 설교

이성봉 목사님의 예화 모음 21 – 30

5.이성봉 목사님의 예화 모음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4-21 09:47
조회
6

21. 세 가지 종류의 잠쟁이들
천로역정에 보면 기독도는 가는 길에서 잠쟁이 세 사람을 만난다. 이름은 우몽(愚蒙), 해타(懈惰), 자시(自恃)이다. 우몽아 너 웬 잠을 그리 자느냐 위험한 데서 하니 위험하기는 무엇이 위험해 이 곳은 우리 아랫목이다 하고, 해타야 일어나라 하니 아이구 조금만 더 자고 하며 게으름을 핀다. 자시야 일어나라 하니 이 자식아 너는 네 걱정이나 하지 남의 걱정은 왜 하냐 하면서 그냥 잠을 잔다는 것이다.

오늘 교회 안에는 잠쟁이들을 대개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우몽이와 같이 몰라서 자고, 해타와 같이 게을러서 잠을 자고, 자시와 같이 자만하여 잠을 자는 것이다. 성경에도 잠을 자다가 실패한 사람들이 부지기수로 있다.


22. 성경 백번 읽어보아라 되나?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요 뭇 사람을 섬기러 오셨다고 하셨다. 어떤 신자들은 믿음이 좋은 것 같은데 일하기를 싫어하고, 주를 위하여 또 교회를 위하여 다른 사람을 위하여 손가락 하나 움직이지 않는다.

어느 교회에서는 신자들이 예배당을 쓰니 한 양복장이 집사가 일어나서 무릎을 톡톡 털고 목사가 쓸어 놓은 쪽으로 딱 가서 앉더라고 했다. 자기 앉았던 그 자리까지 마저 쓸라고 하는 것이다.

얼마나 얄미운 집사이냐. 그러한 사람이 교회의 집사라 하니 교회가 될 것이 무엇인고. 물론 목사야 그것을 쓰는 것이 참으로 잘 했지. 그러나 그 집사님이 아이고, 목사님하고 얼른 그 빗자루를 빼앗아 대신 쓸면 얼마나 좋으랴. 양복을 톡톡 털고 저편으로 가서 성경만 읽고 있어? 성경 백번 읽어보아라 되나? 봉사적 정신을 좀 가져야 한다. 일하기 싫거든 먹지도 말하고 하였다. 봉사를 하면 우리에게 기쁨과 즐거움이 온다. 봉사를 하면 좋은 습관을 기르게 된다.


23. 금강석이 아무리 보배라 할지라도
금강석이 아무리 보배라 할지라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다. 마치 어린아이에게 금덩어리와 과자를 주면 금덩어리를 내어버리고 달콤한 과자를 먹는 것과 같다. 이는 금덩어리를 모르는 까닭이다.

옛날 독일의 광물학자가 아프리카에 갔더니 새까만 흑인종 계집애가 돌 네 개를 가지고 공기를 하는 것이다. 그 돌을 보니 금강석이라. “, 너희 집이 어디냐?” 하니 저기예요하면서 가리킨다. 그 아이를 따라 그 집에 가보니 새까만 흑인종 부인이 움막집에서 핏겨죽을 쑤어 먹고 있었다. “여보시오, 이 아이가 당신의 딸입니까?.” 그렇다고 하니 미안하지만 이 아이가 가지고 노는 돌을 나에게 파시오하니 아이고, 별 양반 다 보겠군. 돌을 팔기는 무얼 팔아요? 그 양반 그거 드려라하니 그 아이는 돌 네 개를 광물학자에게 주었다.

광물학자는 지갑에서 돈 몇 십원을 주었다. 그 부인과 어린이는 횡재했다고 매우 기뻐하였다. 그러나 광물학자는 금강석을 가지고 자기의 나라에 와서 몇 백만 원에 팔고 정부와 교섭하여 거기서 채광한 것이 독일 정부 재산의 절반 이상이나 되었다는 말을 들었다.

금강석이 아무리 보배라 할지라도 알지 못하는 아프리카 사람은 돈 삼십원 받고 주었지만 아는 독일 사람에게는 자기만 아니라 자기 국가에까지 큰 행복을 가져온 것이다.

오늘 내가 전하는 온 세계의 대종교인 기독교의 주인 되시는 예수는 누구이신가? 예수는 인생의 근본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 예수를 모시기만 하면 현재 문제, 미래 문제, 개인 문제, 가정 문제, 국가 문제, 세계 문제가 다 해결되건만, 그저 사람들은 몰라서 몇 날이나 살겠다고 썩어질 세상, 썩어질 물질, 썩어질 허영에 속아서 먹고 자고 일하고, 먹고 자고 장사하고, 먹고 자고 애나 낳고, 먹고 자고 변소에나 다니면서 번민 고통에 병들고, 마지막에는 죽어서 땅 속에 들어가 해골 바가지가 되고 화장장에 가서 한줌의 백골, 재와 연기로 사라지는 경우가 이 시간에도 부지기수가 아닌가?


24. 세상의 사랑과 주님의 사랑
사람이 사랑을 많이 말한다. 사랑하는 형님, 사랑하는 동생, 사랑하는 친구, 사랑하는 선생님, 이렇게 사랑 사랑 하지만 참 사랑이 있는가? 제게 좋게 하면 사랑 사랑하다가도 조금만 손해가 나면 다 버리는 사랑이다. 세상의 사랑은 그림자 같아 밝을 때는 잘 따라 오지만 어두운 데로 가면 즉시 없어진다. 내가 축복을 받아 영화롭게 될 때는 사랑이 버글버글 따라오지만 내가 실패하고 적막한 데 들어가면 그 사랑은 간 곳 없이 사라지고 만다.

나도 한때 큰 교회에 가서 부흥회를 하면 굉장히 사랑이 많이 따라오더니 왜정 시대 사리원 유치장에 들어가고 보니 그 많던 사랑이 다 어디로 가고 검정 개 하나 얼씬하지 않았다. 그래도 거기에 우리 어머님만은 찾아오시었다. 누구는 말하기를 하나님 종교가 없으면 우리 어머니 종교를 믿겠다고 하였다. 그래서 나는 어릴 때 많이는 앓지 말고 조금만 아팠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왜 그랬는가 하면, 우리 어머니가 나를 엄하게 길러서 내가 성했을 때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 것 같더니 내가 병이 들어 눕게 되니 여간 사랑하시는 것이 아니었다. 다 주시면서 안 먹겠다고 해도 조금이라도 더 먹으라고 권하시고 또 업어 주시고 하더니 그 병이 다 나으니까 그 좋은 과자와 실과가 다 없어졌다. 그래서 철없는 생각에 많이는 앓지 말고 조금만 앓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났던 것이다.

그러나 어머님 사랑도 한정이 있는 것이다. 웬만치 조금 아파야지 너무 오래 앓으면 귀찮아서 아이구 그렇게 오래 앓아 사람 구실 못할 바에야 차라리 죽어 없어지면 시원하겠다고 진절머리를 내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 주님은 내가 원수 되었을 때에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내가 죄인 되었을 때에 죽으시고 내가 약할 때에 사랑으로 죽으신 것이다(5:5-9). 세상의 사랑은 내가 강해질 때에 나를 사랑하나 주님의 사랑은 내가 연약할수록 더욱 귀히 여기신다고 하였다.


25. 내세의 증거
우리는 내세를 여러 가지 모양으로 확증할 수 있다. 

첫째는, 우리의 현재를 보아서이다. 현재가 있으면 과거가 있고 현재가 있으면 미래를 알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어머니 복중에 10개월간 있은 줄을 알지 못하였으나 실제로 나와 놓고 보니 이러한 세상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우리가 내세를 지금은 희미하게 알지마는 이 육신이 가죽을 벗어버릴 때에는 알 것이다. 죽음이란 이편 세상에서 저편 세상으로 들어가는 터널인 것이다. 

둘째는 우리의 욕망이 증거한다. 누구나 악착스럽게 살려고 애를 쓴다. 욕망이 있으면 대상이 있다. 식욕이 있으면 음식이 있고, 색욕이 있으면 이성이 있고, 지욕이 있으면 학문이 있음같이 우리의 심령 깊은 곳에는 누구나 생욕이 있으니 영생의 대상이 있는 것이다. 

셋째는 양심이 증거한다. 죄인의 마음에는 평안이 없고 의인의 마음에는 참 평화가 있는 것이다.

나는 인공시대에 공산당들에게 잡혀서 많은 악형을 당했고 유치장에 들어가 거기서 찬송을 부르며 고통을 참고 견디었다.

삼 일 만에 빨치산 부대들이 내려와 많은 사람을 총살하는 마당에 나도 끌리어 나가서 심문을 받는 중 빨치산 대장이 예수는 왜 믿는가?” 하기에 예수는 자아를 혁명하는 것이다. 물줄기가 흘러가려면 물 근원을 파야 하고, 좋은 나무가 되려면 그 뿌리를 가꾸어야 하는 것처럼 우리 나라가 또 우리 민족이 복을 받으려면 우나 좌나 정치적으로보다도 우리 민족의 양심을 바로잡아야 하오하고 대답하였다. 그랬더니 그래, 양심은 얼마나 바로잡았소?” 한다. 다른 사람은 몰라도 내 마음은 바로 잡았소하였다.

그래, 예수쟁이들은 밤낮 천당 천당 하고 현실을 부인하니 천당을 보았소?” 한다. “보구 말구요.” “그래, 어디서 보았소?” 하기에 나는 천당 본점은 못 보았어도 천당 지점은 못 보았소, 본점 없는 지점이야 어디 있소? 경찰의 지서를 보면 으레 경찰서 본서가 있는 것을 알 것이고, 은행의 지점을 보면 으레 은행 본점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는 것 같이 천국의 본점은 우리의 육안으로 불 수 없으나 천당 지점은 우리 마음속에 이루어져 있소. 당신들이 나를 악형하고 죽인다 고 해도 내 마음은 지극히 평화롭소하니까 그들이 박장대소를 하면서 천당 지점이라, 그것 참 처음 듣는 말이로구나하면서 여러 가지로 질문을 하고 나를 석방시켜 주었다. 그리고 그날 밤 나와 함께 갇혀 있던 19명을 모두 총살하고 갔다고 한다.
죄를 회개하고 성신 받은 그 마음은 천국이다. 그러나 구원받지 못한 심령은 지옥의 지점인 것이다. 이것이 내세의 증명을 확실히 할 수 있는 것이다. 

넷째는 이 세상에, 개인이나, 가정이나, 국가나, 세계에 나타나는 인과응보, 즉 하나님의 공의가 증명한다. 죄가 현재 드러나는 것도 있고, 뒤로 따라오는 죄도 있다. 그래서 이 세상에서는 다 드러나지 아니하여 악한 사람이 잘사는 일도 있고 선한 사람이 못사는 일도 있고, 의로운 사람이 억울한 일을 당하고도 호소할 곳도 없는 일도 있고, 불의한 자가 뻔뻔스럽게 성공과 승리로 일생을 미끈히 지내는 일도 있으니, 이것은 반드시 내세의 보응의 심판이 있어야 할 것이다. 

다섯째 모든 문제보다도 우리의 구주 예수님의 말씀을 그대로 보는 것이다. 그가 죽었다가 다시 사신 것으로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느니라(17:31).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주님은 탁상공론만 한 것이 아니라 친히 사랑의 죽음과 생명의 부활로, 또한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말씀하시며 우리의 중요한 인생의 함대 문제를 해결해 주셨다.


2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라
부자가 물질을 의롭게 쓰지 않는 것도 죄이지만 무산자가 걱정하고 염려하는 것도 불신앙의 죄가 된다는 것을 경고하셨다. 나는 종종 형무소에 가서 죄수들을 모아 놓고 전도 강연을 한다. 얼마 전에 군산 형무소에 갔더니 죄수가 한 팔백여 명이 예배드리러 모였다. 그런데 몸도 다 튼튼하고 옷도 두껍게 입어 추위를 모른다. 그래서 소장보고 이 죄수들 밥을 얼마씩이나 주느냐고 하니 오홉밥을 준다고 한다.

나는 그때 아하, 나는 먹을 걱정할 필요 없구나. 먹을 것 없으면 식구들 데리고 여기로 들어오는 것이 상책이겠다하고 웃는 말을 한 적이 있었다. 살인 강도 죄수들도 오홉밥을 먹이는데 왜 하나님의 자녀들을 돌아보지 않으시리오. 엘리야 선지자가 굶어서 주릴 때에 까마귀가 떡을 물어다 공궤(供饋)하였다. 사렙다 과부는 자기 먹으려던 마지막 양식을 엘리야에게 대접함으로써 통 가물어 흉년이 되었어도 굶지 않고 잘 살았던 것이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주님께 맡기는 생활을 하여야 할 것이다.


27. 받은 은혜를 잘 활용하라
쓰면 범이 되고 안 쓰면 쥐새끼가 된다. 있는 자에게는 더 주어 풍족하게 하고 없는 자에게는 있는 것까지 빼앗는다고 하셨다.

어느 나라 임금이 황태자 며느리를 맞으려고 며느리 시험을 치는데, 전국엣 처녀들이 수없이 모여들었다. 시험을 치르는데 학술시험도 아니요 무슨 기술 시험도 아니라. 매인당에 쌀을 소두 한 말씩 나누어주고 가서 한 달씩 먹고 오라는 것이다.

그래서 모든 처녀들을 그것을 한 달에 맞추어 먹느라고 죽도 쑤어 먹고 별별 경제를 다 하지만 모자란다. 그 때 어떤 처녀는 그것을 갖다 놓고 밤새도록 연구를 하여 옳지 이것은 내가 활용해서 먹으라는 것이로구나 하고, 하루 먹을 쌀만 남겨 놓고 전부 떡을 해 가지고 시장에 나아가 떡장사를 했더니 어떻게나 떡이 잘 팔리는지 몇 시간만에 다 팔아 쌀이 몇 되 이익을 보았다.

그것을 밑천으로 매일매일 떡장사를 하여 쌀밥에 고깃국만 먹고도 한 달에 쌀 두말이나 남았다. 며느리 재시험 치르는 날에 모든 처녀들은 영양 부족으로 기진맥진 죽어간다.

너는 며칠 먹었느냐?” “, 보름 먹었습니다.” “저는 스무 날 먹었습니다이렇게들 대답한다. 그 때 이 처녀는 쌀 두 말 박을 머리에 이고 둥실둥실 들어왔다. 비록 떡장사를 하느라고 얼굴이 햇볕에 탔으나 건강하고 튼튼하여 보이는 것이다.

너는 며칠을 먹었느냐?” “, 저는 한 달을 먹고 두말이나 남았습니다.” “그게 웬일이냐?” 하고 물으니 , 저는 그것만 파먹으면 안되겠는 고로 활용해 먹으라는 줄 알고 좀 힘들고 좀 부끄럽지만 임금님 며느리가 될 욕심에 떡장사를 했더니 잘먹고 다른 사람을 대접하고도 두 말이나 남았습니다.” 하니까 임금님은 너무 기뻐서 , 너를 하나 고르려고 이런 일을 했단다. 오냐, 이리 오너라하고 며느리를 삼았다. 다른 처녀들은 밥들만 굶다가 다 쫓겨갔다는 것이다.


28. 마귀의 작전
우스운 이야기다 있다. 하루는 마귀들이 총회를 열어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영혼을 지옥으로 집어넣을까 하는 문제를 가지고 토의했다.

한 마귀가 제안하기를 우리는 무신론자(無神論者)의 영()이 되어서 세상에 무신론자가 많이 일어나게 하여 각처에서 무신론을 선전하면 될 것이라고 한즉, 다른 마귀가 일어나서 이를 반박하기를 틀린 말이다. 사람들이 무신론을 주장하다가도 무슨 환난을 만나서 급하게 되면 바다 가운데에서도 회개하고, 병상에서도 회개하고, 실패에서도 회개하고, 그렇지 않으면 죽을 임종에도 마지막으로는 회개하고 하나님을 부르고야 마니 그것도 소용없는 말이다 한다. 또 다른 마귀가 일어나서 그보다는 훨씬 좋은 계책이 있다고 말을 꺼내는데, 그것은 다름이 아니라 세상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너무 엄하고 무서운 신이라, 인간으로는 감히 가까이할 수 없을 것이 아니냐고 제안을 하니, 또 다른 마귀 하나가 이 말에 대하여 그렇지 않다고 반대하기를, 그러니까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었다. 그래서 예수의 보혈 공로를 힘입어 담대히 지성소에, 즉 하나님 보좌에까지 나간다는 성경의 약속이 있기 때문에 믿는 사람은 하나님께 나가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한다.

그러고 보니 그것도 소용없는 말이라고 말을 막고 난즉, 회중은 잠시간 아무 대책이 없다는 듯이 잠잠하더니 저편 구석에서 늙은 마귀 하나가 회장을 부르고 일어서서 말하기를, 사람을 지옥으로 집어넣는 유일한 묘책이 있는데 무엇이 그리 어려우냐 이는 다름이 아니라 내일” “요다음” “차차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인간은 이 말을 제일 좋아하고 또 안심하는 말이다 할 때에 만장일치로 가결이 되었다 한다.


29. 그리스도를 영접할 자 누구인가? 

옛날 러시아에 알반이라는 어진 임금이 있었다. 하루는 민정(民政)을 살피기 위하여 남루한 옷으로 변장하고 거리로 나왔다. 이 집 저 집 다녀 보았으나 밥 한술 고맙게 떠주는 집이 없고 고관대작(高官大爵)이나 부잣집에서도 그를 영접해 주기는 고사하고 하인을 시켜 때리고 내어쫓는 것이 예사였다.

그러는 중에 교외(郊外) 어느 움막집에 이르러 주인을 찾고 하룻밤 쉬어 가기를 청하였더니, 주인은 자기보다 더 불쌍한 사람이 또 있나 보다고 동정하여 맞아들였으나, 그날 마침 부인은 아기를 낳고 누워 있으므로 손수 나가 구워다가 주는 굳은 빵을 저녁이라고 얻어먹고, 그날 밤은 그대로 남루한 이불을 같이 덮고 잤다.

이튿날 그 움막집에 황금 마차가 들이닥치고 어젯밤에 다녀간 거지 아닌 알반 임금이 다시 찾아와 후한 상금을 내리고 그때까지 무자(無子)하였던 임금이 어제 해산한 어린 아기로 태자를 봉했다는 아름다운 일화가 있다.

우리 주님께서 천상 영광 버리시고 지상에 강림하실 때 왕공가로 나지 아니하시고 부잣집에도 나지 아니하시고 베들레헴 여관마다 거절을 당하시고 마침내는 하는 수 없어 마구간 구유에서 탄생하시니, 양을 치는 목자와 동방박사 세 사람 외에는 그를 영접하는 이 없었다 하였고,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3:20) 하셨으니, 오늘날 영으로 오셔서 우리의 마음 문을 두드리시는 그리스도를 영접할 자 누구인가?


30. 허무한 인생살이미국의 애덤즈(Adams) 대통령이 늙어서 지팡이를 짚고 가다가 숨이 차서 쉴 때 지나가던 사람이 인사하면서 대통령 각하! 안녕하십니까하니 안녕치 못하네, 대통령의 집이 다 무너져가서하고 대답하였다. 인사한 사람이 무슨 말인지 몰라서 주저했다. 대통령은 내 집은 지붕이 다 벗겨지고 창구멍이 다 뚫어지고, 벽이 다 떨어지고 바람에 흔들려 넘어질 것 같아서 나무로 버티고 있네하니, 그 사람은 더욱 의아해서 그것이 무슨 말씀이냐고 하니 이 사람아, 아직도 깨닫지 못하는가? 내 몸을 보라. 이 육체는 다 쇠하여 지붕 같은 머리가 벗어져서 대머리 되고, 창구멍 같은 눈동자가 어두워 도무지 보이지 않고, 살이 없고 뼈만 남아 넘어질 것 같아서 지팡이로 버티고 있지 않은가.” 이팔 청춘 그 꽃다운 시절도 지나가고 혈기방장(血氣方壯) 그 청춘도 옛날이로구나.

홍안 소년 미인들아 자랑치 말고

영웅 호걸 열사들아 뽐내지 말라

유수 같은 세월은 늘 재촉하고

저 적막한 공동묘는 널 기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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