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SungBong Mission​
주님의 품에 안기신 고 이성봉 목사님의 뜻을 이어받아 하나님을 사랑하며 예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1965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실천적 사명을 이어온 선교회입니다.
선봉선교회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죽도록 충성하라!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계 2:10)
목사님 소개
사랑을 전하는 목회자로 복음을 전하는 부흥사로
"너는 아이라 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하든지 너는 말할지니라 너는 그들을 인하여 두려워 말라‥‥‥ 내가 오늘날 너로‥‥‥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였은즉 그들이 너를 치나 이기지 못하리니‥‥‥ 아멘."
목사님 생애와 사상
고 이성봉 목사님의 발자취는 주님께서 항상 동행하셨습니다.
성신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얻고 또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나의 증인이 되리라(행 1 : 8),
나의 갈 길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일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말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먹을 것조차 나는 알지 못한다.

오직 주님께 바친 몸 그의 능력의 손에 붙잡혀 신앙생활 사십 년간에 부흥 사명이 임한 지 이십삼 년 동안 한국 각지로, 일본으로, 만주 등지로 전도 여행하며 지난 자취를 회고해 보면 신기하고 오묘하신 주님의 섭리와 경륜을 다 측량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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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이야기 설교

이성봉 목사님의 비유 모음 41 – 52

4.이성봉 목사님의 비유 모음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4-21 09:12
조회
6

41. 은혜는 풍성한데
우리를 위하여 갖추어 두신 하나님의 은혜는 참으로 풍성한데 기갈 상태에서 허덕이는 교회와 신자들을 보면 얼마나 답답한지 말할 수 없다. 하나님의 은혜는 생수와 같아서 태평양보다도 더 넓고 깊으며, 하나님의 은혜는 곡간과 같아서 요셉의 창고보다도 더 풍성하다.

그런데 태평양 물 속에 있는 물고기가 목이 말라죽고, 요셉의 창고 속에 있는 생쥐가 굶어서 죽었다고 하면 그 얼마나 안타까운 노릇일까? 그저 입만 벌리면 물이 들어오고, 입만 놀리기만 하면 기름진 곡식으로 창자를 꽉 채울 터인데, 입을 꼭 다물고 굶어 죽은 생명은 물고기나 쥐를 가리킨 말이 아니다. 오늘날 영적 생명이 고갈되어 있는 교회와 신자의 상태를 말한 것이다.


42. 지금은 은혜를 받을 만한 때
오늘날 교회 안에는 과거에 은혜받은 것 또는 자기 성공한 것만 자랑하는, 노루 때린 몽둥이 3년 우린다는 격으로 지나간 일만 자랑하며 딱 버티고 진취하지 않는 신자가 있는 것도 큰 걱정이고, 그렇지 않으면 과거에 실패한 것만 생각하고 그저 주저앉아서 번민 고통만 하고 자포 자기하여 힘을 내지 않는 자도 있는 것이 큰 걱정이다.

사람이 길을 가다가 넘어지면 벌떡 일어나서 툭툭 털고 다시 가면 그만인데, 넘어진 자리를 돌아다보고 울고 탄식만 하고 있으면 우스운 일이 아니겠는가? 그런고로 지나간 성공만 내세우고 있는 자도, 실패만 생각하고 일어서지 않는 자도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라는 말씀을 기억하고 은혜를 구할 것이다. 잠시 후에 송장이 되지 않는다고 누가 단언하겠는가? 지금이다. 천국은 지금 생명을 가지고 있는 현재 생명이 가는 곳이다.


43. 살아 있는 신앙
산 사람은 움직임이 있으나 죽은 자는 엎어놓아도 그대로, 젖혀놓아도 그대로, 모로 놓아도 그대로, 거꾸로 놓아도 그대로 자유 활동이 없다. 꾸어다 놓은 보릿자루 모양으로 언제 보아도 그 모양, 향상도 없고 발전도 없고 전진도 장성도 없다.

생명의 신앙은 움직인다.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힘차게 나간다. 네가 돌이켜 어린아이 같지 않으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느니라(18:16). 어린아이는 부지런히 활동한다. 성신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얻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1:8).


44. 온유한 사람
산 사람은 부드럽고 죽은 사람은 뻣뻣하다. 하나님은 부드러운 사람의 하나님이시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11:29). 맘이 온유한 자는 땅을 차지할 것이다. 돌 같은 맘을 제하고 살 같은 맘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시었다(36:26).

돌 같은 맘은 차디차고 감각이 없으며 삐죽삐죽 남을 찌르고 거친 매가 된다. 솜과 같이 부드럽고 충돌 없는 마음을 가진 자가 산 사람이다.


45. 영혼이 죽은 자의 운명
내가 만주 있을 때, 봉천 북릉 근처에서 만주인들이 죽은 아이들을 그대로 내버려 두어 개들이 와서 물고 돌아다니고 까마귀가 눈깔을 파먹는 것을 보았다. 그 아이의 부모는 산 아이의 부모이지 죽은 아이 부모가 아니로구나. 살았을 때는 금자동아 옥자동아 불면 날세라 쥐면 깨질세라 귀여워하고 보호하고 사랑했지만 생명이 없어지니 내어버린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을 만물 가운데 가장 귀하게 지으시고 사랑하시고 축복하시지만, 육체는 살았으나 그 영혼이 허물과 죄로 죽어 영원한 생명이 없는 자는 하나님과 상관없는 자요 버림받은 자이다.


46. 사람의 마음속은 꼭 구정물통 같다
사람의 마음속은 꼭 구정물통 같아서 가만히 두면 물이 맑아 깨끗한 듯하나, 한 번 막대기로 속을 휘저으면 생선 가시, 콩나물 찌꺼기, 김치 줄거리가 우그르르 떠오른다. 이와 같이 우리 마음속은 겉으로 보기에는 다 신사요 숙녀이지만 모세의 지팡이(율법)로 한 번 들추어 보라. 무엇이 나오는가? 법률상으로 지은 죄, 도덕상 양심상으로 지은 죄가 우르르 나올 것이다. 이렇게 자기의 죄를 깨달아 알고 는 죄인인 것을 자인하는 것이 회개의 첫째 단계이다.


47. 예수님은 짭짤한 신자를 데려가신다
짭짤한 신자를 데려가시려고 오신다는 말이다. 예수께서는 당신의 피로 사서 세운 성도를 자기 앞에 올려다 두기를 원하신다. 그런데 얼빠진 신자 말고 새벽길같이 똑똑한 신자를 데려가신다. 자기 옷도 못 지키는 미치광이 신자가 아니라 옷을 정케 입은 단정한 신자를 데려가신다. 미지근한 온생원 말고 따끈하고 뜨거운 신자를 데려가신다. 있으나 없으나 한가지인 시시한 신자 말고 짭짤한 신자를 데려가신다. 어느 도적놈이 밤중에 잠도 못 자고 남의 집에 들어가서 꿰맨 고무신짝, 떨어진 걸레뭉치, 다 쓴 빗자루 몽당이 같은 것이나 휩쓸어 가겠는가?

도적은 언제든지 그 집의 값진 물건, 짭짤한 물건을 가지고 가는 법이다. 어느 교회나 짭짤한 신자가 많이 들려 올라갈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48. 천국은 비상출입구다
우리가 한 가지 알아야 할 것은 세상 사람들이 천국을 있다 하든지 없다 하든지 성경은 엄연히 천국을 가리키고 있다는 것이다. 이 성경은 조금도 거짓이 없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약한 말 같으나 사람이 상식적으로 말하는 것은, 사람이 만일 내세의 천국을 생각하고 현세에서 경건한 생활을 하는 사람은 만일 천국이 없다고 하더라도 두려울 것이 없고 손해 될 것이 없다.

밑져야 본전이지. 그러나 반대로 천국도 지옥도 없다고 하여 무소불위(無所不爲)로 죄악 생활한다고 하면 현세에서 손해는 물론이요, 만일 천국이 있다고 하면 어떻게 하려느냐는 말이다.

사람들이 큰 일에 예산편성(豫算編成)을 하는 것은 만일을 위하여 예산을 세워 두는 것이다. 큰 집을 건축하려고 설계(設計)할 때에 위급한 일을 당하면 쓰려고 비상출입구(非常出入口)를 만드는 법이 아닌가? 그러면 어찌하여 인생 문제에서 중대 문제인 내세에 대하여는 만일을 위하여 생각지 않을 수 있으며, 생에 대하여 설계를 할 때에 어찌 사망의 위급을 당할 때에 천국이라는 비상 출입구를 생각지 않을 수 있을까?


49.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 백성의 품성은 세상과는 역리(逆理)가 된다. 왜 그러는가 하면 온유한 자는 이 세상에서 밀려나갈 수밖에 없다. 배급소나 전차간에만 가보더라도 온유한 자는 못난이가 되어 뒤로 밀려 버리고 머리로 도끼를 삼아서 남의 옆구리를 들이받으며 악을 쓰며 덤비는 사람이라야 겨우 자기 앞이나 꾸려 가게 된다.

악한 세상은 온유한 사람을 이용하여 자기 욕심을 채우려 하기 때문에 온유는 복이라기보다 도리어 화가 될 편이 많다. 그러나 하나님은 온유한 자에게 복을 주신다.

악한 자는 잠깐 복을 받는 것 같으나 길이 누리지 못하고 땅에서 그 후손이 끊어질 것이요, 온유한 자는 세상에서 밀려나갈 것 같으나 그 후손이 길이 복을 누리고 천년 왕국에 참여할 것이다.

산중에는 범이나 사자만 살고 그 외에 약소 동물은 없어질 것 같지만 사실에 있어서는 약소 동물의 수효가 더 많은 것을 보아서 하나님은 온유한 자를 보호하시는 것을 가히 알 수 있다. 여기 이라고 한 것은 이후의 천년 왕국을 말한 것이나 온유한 자는 장차 천년 왕국에 가기 전에도 땅을 차지할 것인데 이는 마음의 땅(地理)이다.

세상의 영토는 무기로 얻을 수 있으나 마음의 땅은 무기로는 한 사람도 얻을 수 없고 다만 온유한 자가 얻을 수 있다. 나폴레옹은 마음으로 얻는 예수의 영토는 점점 넓어가지만 무기로 얻은 나의 영토는 점점 작아진다고 탄식하였다.


50. 사람은 돼지보다 존귀한 존재다
사람이 먹고 입고 번식하는 것만 생의 전부로 삼는다면 다른 동물에 비하여 귀할 것이 없다. 나는 이십여 년 전에 수원 권업 모범장에 가서 개량 돼지를 보았다. 이는 아메리카에서 천여 환을 주고 사온 종돈(種豚)인데 대단히 잘 먹여 길렀다. 따뜻한 양지쪽에 호불 좋게 누워서 졸고 있는데 어떻게 비대(肥大)하던지! 다른 칸을 다시 가 보았더니 암놈들 7-8마리가 있는데 새끼를 배서 독같이 부른 배를 안고 있고, 또다시 다른 칸을 가서 보니 몇 달 전에 젖 떨어진 베개 통 같은 새끼 돼지들이 우르르 하고 쏟아져 나오는데 자손창성(子孫創成)이로구나 생각하였다.

그런데 좀 우스운 말로 혼자서 이렇게 생각하였다. 처음에 본 그 돼지가 팔자도 좋다. 사람이 만일 식색만 위하여 사는 동물이라면 저 돼지 팔자만 못하겠구나. 사람은 어떻게 하면 잘 먹을까 잘입을까 좋은 첩을 끌어들일까 하고 걱정이나 하지만 돼지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이상의 세 가지 만족을 채우고 있으니 그것이 사람보다 낫다는 것이다.

세상에서 복이 많다고 말하는 사람의 생활이 자기 배나 채워서 기름지고 축첩을 많이 하여 만족을 채우는 것뿐이라면 이 돼지보다 낫다는 점을 어디서 발견할 것인가 하는 말이다. 사람이 비록 존귀한 데 거하나 깨달음이 없으면 멸망할 금수와 같으니라 하셨다. 그러나 사람은 먹고 마시고 안일과 향락으로 생의 전부로 삼는 것이 아니다. 영혼을 소유한 만물의 영장으로서 사람이 존귀하다는 가치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영혼이 있으므로 믿음이 있고, 사랑이 있고, 소망이 있는 것이니 이것이 있어야 사람의 생활 중에서 귀한 목적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51. 잔칫집 돼지를 부러워하랴?
만주에서 어떤 집사가 나를 보고 목사님, 정말 하나님이 계십니까?” “집사, 이거 웬 말이오?” 하니 나는 아무래도 하나님이 계신 것 같지 않아요.” “왜 그런가?” 하니 아무개도 교회 집사 장로까지 하다가 타락하여 배도를 하고 저렇게 불의한 술장사 아편 장사하여서도 부자가 되어 밭 사고, 논 사고, 벽돌집 짓고, 아들 딸 낳고, 소실을 몇이나 얻어 재미를 보니 하나님이 있으면 왜 저런 놈을 저렇게 두겠소했다.

그래서 나는 여보! 집사, 잔칫집 돼지 보았소?” 하니 잔칫집 돼지는 어떤가요?” “잔칫날 가까워 오면 어떻게 하던가?” “더 잘 먹이지요.” “고와서 잘 먹이던가? 마지막 어떻게 하는가?” “잡아먹지요.” “그럼 죄 짓고 불의한 일하고도 잘되는 것 부러워하려면 잔칫집 돼지를 부러워하오하니 아이고 목사님, 그럴까요?” 하더니 불과 몇 달 후에 그 집에 풍파가 일어났다.

마누라가 질병으로 죽고, 자녀들이 급살을 하고, 재산 차압을 당하고, 그 자신은 유치장 신세를 오랫동안 지고 쫄딱 망하게 되었다. 물론 죄 짓는다고 다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니다. 이따금 견본을 보여 주시는 것이다.


52. 하나님은 향기있는 사람을 찾으신다아무리 꽃이 아름다워도 향기가 없는 꽃에는 봉접(蜂蝶)이 오지 않지만 꽃이 모양은 없어도 향기가 있는 꽃에는 봉접이 날아드는 것이다.

아무리 인물이 잘나고 재주가 좋고 지식이 많아도 기도의 향기가 없는 사람은 하나님과는 상관이 없는 사람이요, 아무리 못난이 바보 같을지라도 기도의 향기가 충만한 사람과는 봉접같은 주님이 교제하기를 좋아하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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