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SungBong Mission​
주님의 품에 안기신 고 이성봉 목사님의 뜻을 이어받아 하나님을 사랑하며 예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1965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실천적 사명을 이어온 선교회입니다.
선봉선교회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죽도록 충성하라!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계 2:10)
목사님 소개
사랑을 전하는 목회자로 복음을 전하는 부흥사로
"너는 아이라 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하든지 너는 말할지니라 너는 그들을 인하여 두려워 말라‥‥‥ 내가 오늘날 너로‥‥‥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였은즉 그들이 너를 치나 이기지 못하리니‥‥‥ 아멘."
목사님 생애와 사상
고 이성봉 목사님의 발자취는 주님께서 항상 동행하셨습니다.
성신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얻고 또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나의 증인이 되리라(행 1 : 8),
나의 갈 길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일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말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먹을 것조차 나는 알지 못한다.

오직 주님께 바친 몸 그의 능력의 손에 붙잡혀 신앙생활 사십 년간에 부흥 사명이 임한 지 이십삼 년 동안 한국 각지로, 일본으로, 만주 등지로 전도 여행하며 지난 자취를 회고해 보면 신기하고 오묘하신 주님의 섭리와 경륜을 다 측량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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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이야기 설교

이성봉 목사님의 비유 모음 21 – 30

4.이성봉 목사님의 비유 모음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4-21 08:24
조회
52

21. 밤송이와 같은 기독교
강원도 도시사로 있던 우성준씨가 말하기를 내가 예수를 믿어 보니까 도()는 꼭 밤송이와 같다고 하였다. 그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밤송이는 껍데기에 무서운 가시가 있지만 속에는 밤알이 있다. 그러나 그것이 먹을 것은 아니다. 두꺼운 껍질을 벗기고 또 그 속의 내피를 벗기면 누르스럼한 달고도 고소한 먹을 것이 있다는 것이다.


22. 줄까지 맡겨라
중풍병자를 고치려고 지붕에서 병자를 달아 내리운 친구들은 선생님, 이 병자 좀 보아주세요. 되면 좋고 안되면 도로 끌어올리렵니다하면서 상을 맨 줄을 붙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줄까지 내어 맡겼다(2:5). 그림으로 보니 줄이 꾸불텅꾸불텅 내려오는 것이 보인다. 옳다 그것이 신앙이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주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사실 반신반의로 줄까지는 맡기지는 않는다. 아주 줄까지 맡겨라. 신앙은 맡기는 것이다.


23. 하나님께 얼마나 감사하였는가?
물고기가 물 안에 있으면서도 물의 은혜를 알지 못하고, 땅에 사는 인간들이 땅덩어리가 돌아가는 것을 알지 못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너무 지중하여 무감각하게 지내는 인간들 중에서 하나님을 참으로 믿는 자는 밥 한 그릇을 대할 때나 물 한 잔을 대할 때 감사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캄캄한 밤중에 수렁에 고무신 한 짝을 빠뜨리고 헤맬 때에 누가 성냥 한 개비를 켜서 밝혀 주면 아이고 이 양반 고마워라 하면서도 낮에는 태양으로 변함없이 비추어 주시고 밤에는 달과 별로서 밝게 해 주시는, 그 빛을 주시는 조물주 하나님께는 얼마나 감사하였는가?


24. 하나님 아버지는 뒷방 늙은이가 아니시다.
효자 효녀는 무엇이든지 부모님께 문의하고 보고한다. 불효 자식은 무엇이든지 다 제 맘대로 자행자지(自行自止)한다. 부모님이 무엇을 좀 알고 싶어서 이번 일이 어찌되었느냐, 아까 왔던 사람이 누구이냐 하고 물을 때 아이구, 그것은 알아서 무엇하겠소. 어서 진지나 잡수시고 낮잠이나 주무시구려. , 노인네들은 별 간섭을 다 하시려고 드시네하면 부모님들은 그만 쑥 들어가 손을 비비면서 이거 왜 여지껏 살아서 이 수모를 받고 있을꼬하면서 뒷방에서 한숨만 짓는다. 물론 늙은 부모님은 아무 것도 몰라도 자식들이 하는 것을 알고 싶어하는 것이다.

우리 하나님 아버지는 그런 뒷방 늙은이가 아니시다. 무엇이든지 기도로 그에게 문의하고 보고하면 대소만사(大小萬事)를 최선으로 인도하여 주실 터인데, 불신앙의 무리들은 무엇이나 제 뜻대로 하여 하나님을 섭섭하게 하며 자신의 불행을 초래하는 것이다.


25. 근신하라
말에 근신하라. 혀는 곧 불이다. 밑천이 안 든다고 함부로 말하지 말라. 화살은 한 번 쏘면 다시 집어올 수 있지만, 말은 사람의 구에 들어가면 다시 빼지 못하느니라.

행위에 근신하라. 일거수 일투족 한 번 앉고 서는 것, 한 번 웃는 것을 근신하여야 한다. 어떤 여자는 실없이 웃기를 잘하다가 어떤 남자에게 봉변을 당하였다 한다.


26. 발전소와 같은 하나님
하나님은 영원 전부터 영원까지 이 우주의 생명의 본체이시오 생명의 근원이시다. 생명의 대동맥이 그로 인하여 뻗쳐 있는 것이며, 모든 만물은 다 거기서 발생한다. 그는 곧 우주의 대주재 되시는 분이신 것이다. 하나님이 만일 마음속으로 자기만 생각하시고 그 신과 기운을 자기에게로 거두어들이시면 모든 혈기 있는 자가 일체로 망할 것이요 사람도 반드시 진토로 돌아가리로다(34:14-15).

이것은 꼭 전구(電球)와 같다. 발전소에서 전기를 보내면 밝은 빛이 있으나 전기를 거두면 암흑 세계가 된다. 지금부터 1900년 전에 보이지 않는 생명이 보이는 생명으로 나타나셨으니 곧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의 품안에 있는 독생자가 나타나셨느니라(1:18). 이 생명은 우리가 체험할 수 있는 생명이다.


27. 대언자가 되시는 그리스도
인간은 구정물을 원칙적으로 먹지 못하는 것이다. 그러나 돼지는 원칙적으로 구정물을 맛있게 먹는다. 돼지 같은 인간, 중생하지 못한 인간들은 원칙적으로 죄를 재미있게 짓는 것이다. 그렇지만 새 생명을 체험한 중생의 사람은 원칙적으로 죄를 짓지 못한다. 그래도 부지중에 인간성의 연약함으로 범죄하게 될 때가 있는 것이다. 어떤 때 나는 목욕을 하다가 잘못하여 목욕물을 꿀꺽 마신 적도 있다.

우리가 만일 범죄하여 지극히 거룩하시고 지극히 의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앞에 죄 많고 더러운 자식인 우리들이 그와 교제할 수 없게 될 때에 대언자이신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교통의 사다리가 되어 주시는 것이다.


28. 근심 많은 세상
이 세상은 잠깐 가는 중에도 눈물과 괴로움으로 가득 찬 곳이다. 아마 이 세상에서 근심과 걱정과 고통을 빼 놓는다면 세상이 무너질지도 모른다. 이러한 것으로 버티어 나가는 듯하기에 말이다. 채제공(蔡濟公)이란 사람이 말하기를 아기가 세상에 나오자마자 우는 것은 왜인지 그대는 아는가? 인간이 세상에 떨어지자 만 가지 근심이 생기는 까닭이라하였다.


29. 구원을 받는 것이 급선무다.
우리 기독교는 구원의 종교이다. 예수란 뜻이 구원이란 뜻이다(1:21). 사람에게 제일 급선무는 구원이다. 물에 빠진 사람에게 제일 급선무가 무엇인가? 사람이 물에 빠져서 죽어 가는데 어떤 사람이 떡을 사 가지고 가서 여보, 물에 빠져서 헤매느라고 얼마나 배가 고프겠소. 떡을 가지고 왔으니 이것 잡수시고 힘을 얻으시오한다면 물에 빠진 사람은 떡이 좋기야 좋지만 언제 그것 먹고 있겠소. 여기서 속히 구원받고 싶소할 것이다.

또 어느 사람은 좋은 옷을 한 벌 해 가지고 와서 여보시오, 당신 물에 빠져서 옷이 다 젖었으니 얼마나 춥겠소? 이 옷으로 갈아입으시오한다면 물에 빠진 사람은 아이구, 옷이 좋기야 좋지만 물에 빠진 사람이 옷이 무슨 소용 있겠소. 나는 여기서 나가는 일이 급선무입니다.” 할 것이다.

또 어느 사람은 , 너 물에 빠져서 얼마나 고민하느냐. 너를 이하여 위안회를 열어 영화를 구경시키니 잘 구경하고 고통을 잊어버려라한다면 어찌될 것인가? 또 어떤 사람은 제일 좋은 방법으로 서점에 가서 책 한권을 사 왔는데 그것은 수영법 책이다. “여보시오, 물 속에서 속히 나오셔야 될 텐데 그 방법을 몰라 얼마나 답답하오. 이것을 잘 읽고 공부하여 수영법을 배워서 속히 나오도록 하시오한다면 여보, 언제 수영법을 공부하겠소. 나는 여기서 구원받아야 되겠소할 것이 아닌가?

무슨 소리인가? 오늘 모든 인생들은 다 죄악의 바다에 빠져서 멸망에 직면하였다. 악마의 포로 사형수들이다. 이 인생을 구원해 보려고 경제 문제, 정치 문제, 예술 문제, 과학발달, 지식 만능을 부르짖고 있으나 그것보다 먼저 인생은 죄악에서 구원받는 일이 급선무란 말이다. 구원받지 못한 인간은 제아무리 훌륭한 지식과 금전, 지위, 명예, 향락을 가져다 줘도 참 만족은 없는 것이다. 그래서 정치가도 먼저 구원을 받아야 하고, 과학자도, 철학가도, 예술가도 먼저 구원을 받아야 한다. 모든 인물들의 급선무가 구원을 받는 것이다.


30. 하늘나라에서 살려면물에서 살려면 물의 생명을 얻어야 하고, 육지에서 살려면 육지의 생명을 가져야 하고, 한대지방에서 살려면 한대지방의 기질을 가져야 하며, 열대지방에서 살려면 열대지방의 기질을 가져야 한다. 하늘나라에서 살려면 하늘나라의 생명을 얻어야 된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사람은 죽어도 살고 살아서 믿는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으나 믿지 않는 자에게는 영생이 없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이 영원토록 있느니라(3:36).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우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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