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SungBong Mission​
주님의 품에 안기신 고 이성봉 목사님의 뜻을 이어받아 하나님을 사랑하며 예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1965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실천적 사명을 이어온 선교회입니다.
선봉선교회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죽도록 충성하라!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계 2:10)
목사님 소개
사랑을 전하는 목회자로 복음을 전하는 부흥사로
"너는 아이라 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하든지 너는 말할지니라 너는 그들을 인하여 두려워 말라‥‥‥ 내가 오늘날 너로‥‥‥ 견고한 성읍, 쇠기둥, 놋성벽이 되게 하였은즉 그들이 너를 치나 이기지 못하리니‥‥‥ 아멘."
목사님 생애와 사상
고 이성봉 목사님의 발자취는 주님께서 항상 동행하셨습니다.
성신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얻고 또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나의 증인이 되리라(행 1 : 8),
나의 갈 길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일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할 말을 내가 알지 못하고 내 먹을 것조차 나는 알지 못한다.

오직 주님께 바친 몸 그의 능력의 손에 붙잡혀 신앙생활 사십 년간에 부흥 사명이 임한 지 이십삼 년 동안 한국 각지로, 일본으로, 만주 등지로 전도 여행하며 지난 자취를 회고해 보면 신기하고 오묘하신 주님의 섭리와 경륜을 다 측량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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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gBong Mission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생애와 사상

—–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자서전> —–

한국교회의 영적 각성과 부흥운동에 지 대한 영향을 끼친 이성봉목사의 생애와 사상을 이성봉목사의 자서전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를 구성되어 있으며 생애와 사상을 총 19가지로 설명했고 책으로 모두 표현하지 못했지만 하나님의 사랑이 함께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한 목회자의 열정적이고 감동적인 삶을 통해 선교의 비전과 믿음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 이책이갖는 최대 매력이다.

지금까지 이성봉 목사에 관한 학술 논문이나 설교집 등 다양한 서적은 출판되었지만 만화는 이번이 처음이다. 사실 그동안 이목사의 신앙과 신학을 재조망하는 학술행사 세미나가 이어졌으며, 관련 서적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일반 대중과 젊은 층에게 알리는 기회는 거의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쉽고 평이한 이야기설교와 재치 있는 예화로 기독교의 진리를 일반 대중에게 쉽게 전했던 이성봉목사의 삶과 신앙이 정작 일반 대중들에게 폭넓게 알려질 만한 통로가 없었던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출판된 ‘만화 이성봉목사’ 는 이러한 갈증을 단숨에 해결한다. 만화 속에 묻어 나는 이목사의 삶은 한편의 드라마처럼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경성성서학원에 입학한 후 14살 때 키작은 것을 이용해 반표로 기차를 탔던 것을 기억하고 당시 중화역장에게 그때의 잘못을고백하며 요금의 4배를 넣어서 붙였던 이야기는 잔잔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일제와 공산군 앞에서 죽음을 무릅쓰고 신앙의 절개를 지키는 대목에서는 호쾌한 무용담을 보는 듯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만주벌판과 땅끝 해남, 멀리 해외에 이르기까지 사도 바울처럼 복음을 전하는 열정적인 전도와 그때마다 일어나는 놀라운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어 읽는 사람의 믿음을 증진시킨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번 책을 펴면 끝까지 눈을 떼지 않고 단숨에 읽을 수 있다. 또 쉬우면서도 복음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선교의 비전을 심어주며, 진정한 목회자의 삶을 본받을 수 있게 한다. 무엇보다 아이에서 어른에게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장점이다.

‘말로 못하면 죽음으로’ 란 명언을 남긴 이성봉목사는 경성성서학원을 졸업한 뒤 수원 목포 신의주교회를 거쳐 만주지역에서 활동했으며, 해방 후 이북에서 성결교회재건운동을 펼쳤다. 61s63년 사이에만 무려 408개 교회를 순회했다. 특히 쉬우면서도 역동적인 설교로 많은 영혼들을 구원했으며, 한국의 무디로 불릴 정도로 한국의 대표적인 부흥운동가로 손꼽히고 있다.

일본 전도시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9-11-20 15:05
조회
42
내가 40세 되던 해 봄에 신학을 연구하러 일본에 건너갔었다. 그리하여 일본 신학 연구과에 입학하여 놓고도 영혼 구원에 불타서 거기서도 우리 동포들의 교회와 일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부흥회를 인도하기 시작하였다.

동경(東京), 대판(大阪), 풍교(豊橋), 신도(新島), 광도(廣島) 등 각 곳으로 다니며 집회를 하였다. 상근성회, 유마성회 등에 참석하여 나의 간증과 독창으로 저들에게 복음을 전하였던 것이다.

그리고 방수원 목사의 주선으로 나의 독창 몇 가지를 레코드 취입하였었다. 그것은 "인생 허사가", "하나님은 사랑이라", "나의 기쁨 나의 소망", "죄짐을 지고서 곤하거든"이었는데 대단한 인기였으며 많이 팔렸다.

동경 성결교회에서 집회하고 그 교회의 정 목사가 한국에 나오게 됨으로 그 교회가 비어 있었기 때문에 몇 달간 강단을 지켜 주었다.

그러나 그것이 오해가 되어 내가 지방 회장과 결탁하여 자기를 내몰았다는 원망을 들었다. 그러나 범사가 주께로부터 오는 줄 알아서 감사히 받을 뿐 그를 위하여 기도하였더니 그는 후에 잘 이해가 되어 다시 본 단체로 돌아와 같이 일하게 되었다.

마귀들은 항상 이간을 붙여 많은 사람들을 넘어뜨리려고 하는 것이다. 횡빈(橫濱)에서 집회할 때였다. 그 교회 정씨라는 사람이 회개하며 애통하기를 "내가 주님의 가슴을 오랫 동안 아프시게 하여 드렸으니 내 자식이 내 가슴 아프게 하는 것 당연한 일이지요"라고 말했다.

왜 그러냐고 하니 그의 말이 자기는 일찍이 예수를 믿고 교회에 잘 봉사하여 왔는데 일본에 와서 사업에 치중하고 돈벌이에 눈이 멀어 주님을 배반하였다는 것이다.

그에게 아들이 하나 있었는데 그놈을 대학까지 졸업시켜 공장을 하나 차려 주었더니 그만 실패하여 두 내외가 야간 도주를 하였다는 것이다. 정씨는 하루 아침에 돈 잃고 자식 잃어 비관하며 밤낮 술만 먹어 몸이 극도로 쇠약해지고 불면증으로 인해 신경쇠약까지 걸려 있었는데 나의 집회에서 "하나님의 칼날을 보라"고 외치는 것을 듣고 영의 눈이 밝아지고 자기에게 임한 하나님의 칼날을 보고 회개하고 주께 돌아왔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상한 일은 그 집회 기간에 아들로부터 멀리 한국땅 평양에서 편지가 왔던 것이다. 불효 자식을 용서하여 달라는 탕자의 회개와 같은 편지를 받은 정씨는 너무나 기뻐서 "내가 주께로 돌아오니 내 자식도 내게로 돌아옵니다"고 하였다.

그 후 그의 아들은 일본으로 다시 돌아와 예수 잘 믿고 지금은 부산 동래 성결교회 장로로, 남성고교 교장으로 오랫동안 교육계에 이바지한 훌륭한 인물이 되었다.

그 후 내가 임시로 강단을 맡아보던 동경교회는 김태일 목사가 부임하였기 때문에 그에게 맡기고 나는 공부도 중도에 그만두고 고국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여전히 부흥회만 하고 다녔다. 그랬더니 교단 이사회에서 청천 벽력이 또 내리었다. "너는 왜 공부하러 간다고 하더니 공부는 안하고 부흥회만 다니고 이제 또 돌아와서도 명하지도 않은 부홍회를 다니냐? 이제는 휴직 만기가 됐으니 어느 교회든 맡아서 목회를 하든지 그렇지 않고 부흥회를 하려면 이 교단에서 나가 자유로 하라"는 권고 사직장이 온 것이다.

그때 나에게는 큰 시험이 왔다. 장로교회에서 오라고 대환영이었던 것이다. 감리교에서도 돌아오라고 대환영이었다. 성결교 작은 교단에서 인간의 야심과 시기심으로 가득 차 사람을 헐뜯는 것을 생각할 때 차라리 자유롭게 나아가 전도하는 것이 낫지 않으랴 이러한 마음과 함께 사직서를 몇 번이나 썼는지 모른다.

그러나 어느 것이 주님의 뜻인지 몰라서 기도하고 또 다시 기도하다가 나의 아내에게 마지막으로 의논하였다. 아내는 사직하지 말고 순종하자고 하였다.

일단 주께 헌신하고 목사 안수받을 때에 본 단체에 충성할 것을 맹세한 것이 아니냐며 거짓 맹세하지 말 것과 또한 나를 수양시켜 준 은혜를 행여 배은 망덕하지나 않을까 두렵다는 아내의 말에 그대로 본 교단에 있기로 결심하고 총회장을 찾아가서 순종하겠다고 말하고 대신에 목회할 곳을 만주로 정해 달라고 하였다.

그 당시에는 일본인의 압박이 점점 심하여지고 신사 참배를 강권했기 때문에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 만주로 보내 달라고 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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